매년 9월은 새로운 아이폰이 출시되는 시기입니다. 이번에 애플이 선보일 아이폰모델은 바로 아이폰11인데요, 카메라 및 일부 기능업그레이드를 제외하고는 전작인 아이폰10s와 크게 다를바가 없을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폰11 유출디자인을 보면 글쎄요, 크게 바뀌거나 매력적이라는 느낌은 없지만 여전히 애플의 제품이기 때문에 잘 팔릴 것이 분명합니다. 애플의 아이폰 판매량 추이 보이시죠. 분기판매량 8천만대를 넘은적이 없습니다.
특히 아이폰X 시리즈의 경우 기존 아이폰들보다 가격을 상당폭 확대시키는 가격인상정책이 적용되면서 판매량이 저조하였는데요, 이번 11시리즈는 아이폰10보다 비슷하거나 오히려 저렴할 수도 있다는 예상이 나오면서 잠재 고객들의 기대를 사고 있습니다.
한국에 아이폰 관련 주식이 몇 개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반도체를 공급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정도는 이미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외에도 아이폰에 부품을 공급하거나 아이폰용 액세서리 등을 제작하고 있는 국내기업만 20개가 넘습니다. LG화학, 삼성SDI, 삼성전기,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영풍, 실리콘웍스, 비에이치, 이녹스첨단, 슈피겐코리아, 등 예상보다 많습니다. 아이폰관련주들의 전체 목록은 영상 마지막 부분에 정리하여 놨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